크레딧카드 연회비를 지불하기 전 혹은 취소하기 전에 꼭 한번 해봐야할것 – 리텐션 오퍼가 있는지 확인하기

2020년 3월부터 불어닥친 미국내 코로나 19으로 인한 셧다운을 시작한 이래, 2022년 5월 현재까지 코로나로 인한 환자수는 여전히 떨어지질 않는다. 코로나 백신 접종후 사망까지 이를수 있는 혹은 장기훼슨 등의 중증을 막는다고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느 정도 개방된 상태라 코로나 환자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한국 역시 2022년 봄 하루 확진자수가 몇십만명에 이르는 등 코로나 환자수 최고치에 오른뒤 서서히 줄어들고는 있지만 5월 19일 현재 여전히 2만명대에 이르고 있다.

한국행을 계획했거나 기타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또다시 고민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시점이다.

게다가 여행 베니핏이 많은 크레딧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높은 연회비를 내고 유지해야하는지 아니면 캔슬을 할지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다.

이럴때, 연회비를 내기전에 혹은 크레딧카드를 캔슬하고자 할때 한번 체크하고 넘어갈 사항이 있다.

아멕스 크레딧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어카운트에 로그인해서 들어간후 채팅으로 커스토머 서비스센터에 연결해서 크레딧카드 캔슬을 요청할 수 있다. 그다음 캔슬을 담당하는 스페셜리스트와 연결을 해주는데 해당 카드를 캔슬하려는 이유를 묻는다. 당연히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할수 없는 상황을 설명한다. 이후 새로운 오퍼를 제시받을수 있다.

이러한 오퍼를 리텐션(retention)이라 하는데 소유하고 있는 카드를 계속 유지하는 조건으로 일반적으로 3개월내 일정 액수를 해당 카드로 사용하면 일정액의 현금크레딧을 받거나 몇만단위의 MR 포인트를 받는 옵션을 제시 받게 된다. 오퍼를 제시 받고 바로 수락(Accept)를 하면 다시한번 해당 조건의 Term 을 채팅으로 받게되고 오퍼에 Yes 라고 답을 하게되면 오퍼가 해당날자로 Activate 된다.

체이스 크레딧카드도 마찬가지로 카드를 캔슬하기 위해, 혹은 연회비를 내야할지 고민이 될때 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커스토머 서비스에 전화를 해서 카드를 유지하고 싶은데 무슨 오퍼가 있는지 문의를 하면 일정액의 현금 크레딧을 제공 받기도 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