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용의자를 검거중이며 하이랜드 파크 도시에 있던 보호수용소를 없애기로 하였슴.
독립기념일 퍼레이드가 진행중이던 미국중부 시간 10시 10분경 하이랜드파크라는 시카고시 북쪽으로 25마일 정도 떨어진 도시에서 로버트 크리모(Robert E. Crimo (22세)라는 백인청년(22세)가 건물 옥상에서 총격을 가해 6명이 사망했고 12명이 넘게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생겼다. 사용된 총은 경찰이 현재 어떤 경로로 용의자에게 넘겨 줬는지 조사중이며 조사가 끝나면 하이랜드파크에 넘겨질 예정이다.
이는 올해 미국에서 생긴 308번째의 총기난사 사고이며 범인은 아직 총기를 무장한 상태이며 위험 경보가 근처 지역에 경보중이다. 하이랜드파크는 대체로 다른도시에 비해 부자들이 많이 사는 동네이기도 하다. 교육수준도 다른 지역에 비해 우월하다.
현재 시간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는 로버트 크리모(Robert E. Crimo (22세)라는 백인) 이며 아직 검거된 내용은 발표되지 않고 있다. 도주 차량으로는 혼다 핏이라는 차종으로 알려져 있다.
주변 동네이거나 하이랜드와 가까운 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특히 주의해야 하며 용의자 발견시 바로 경찰에 알려함은 기본이다.
FBI-Chicago requests that anyone with information regarding the shooting incident submit it to the following number: 1-800-CALLFBI
Further, digital media, including video and photographs may be submitted to:https://www.fbi.gov/highland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