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지역에 회전식 초밥집을 거의 찾아보기 힘든데 롤링메도우에 위치한 스시 스테이션은 10년도 넘게 영업을 하고 있는 오래된 곳이다.
그릇의 종류에 따라 $1부터 $7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별도로 음식을 주문할수도 있다. 라면이나 우동 등 식사가 가능하다.
그리고 파티용으로 트레이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주문이 가능하다.
방문은 평일 점심 12시 반쯤에 들어갔는데 대기자가 4명정도 있었으며 점심시간이라 단체손님은 없고 대부분이 1인이나 2인이 테이블에 앉아있었다.
5분 정도 지나니 금새 자리가 나와 테이블을 안내받았다.
손님도 많은 편이고 회전이 빠른편이라 신선하게 바로 만든 초밥을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은 편이라고 보면 된다. 미국 중부 특히 시카고 지역에 많은 일식부페집보다는 약간 더 낳은 맛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어른 두명이 60-70불어치를 먹어야 적당히 먹었다는 정도면 그냥 잘하는 일식집에서 초밥을 먹는게 낳을듯 하다.
장점은 물론 많은 종류의 초밥과 마끼등을 즉석에서 원하는데로 바로 바로 먹는다는 것 이외에는 초밥의 질이 일반 일식집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 한가지 예가 각종 회초밥의 경우는 생선회의 두께가 거의 두꺼운 종이처럼 얇다. 제대로 회초밥을 느끼기는 부족하다. 단지 일반 일식 부페집보다는 질이 조금 더 좋다.
또한 부담스럽게 많이 먹게 되지 않는다는 것도 있다. 부페의 단점은 질과 관련없이 양으로 승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는 직접 옆에서 보고 바로 골라서 먹는다는 것이다. 부페에서도 음식을 메뉴를 보고 주문해야 한다. 그러니 나올때까지 시간도 걸리고 주문한 음식이 맛이 없다면 억지로 많은 양을 먹어야 하는 단점도 있다.
일식을 맛과 질로 따진다면 이런 회전 초밥집은 권장하지 않는다. 단지 정통 일식집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배를 채운다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이런 맛과 질보다는 그냥 양으로 배터지게 먹고 싶다면 이런 회전 초밥집보다는 일식 부페집이 더 낳은 선택일 수 있다.
주소 :
1641 Algonquin Road, Rolling Meadows, IL 60008
전화번호 :
(847) 593-2450
영업시간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1:30AM-2PM, 5-9PM
토/일 12-9PM
홈페이지 :
sushistation.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