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살면서 구매한 물건에 하자가 있거나, 혹은 잘못된 사양을 구입한 경우 구입처에 반환신청을 하여 구입액을 돌려받는 경험이 심심치 않게 많을것이다. 요즘은 특히나 영수증이 없어도 리턴을 받아주는 곳이 많아졌다.
이렇게 리턴되어 들어온 물품들을 다시 수리하여 재포장하여 판매하게 되는데 이런 제품들은 Refurbished, Open-Box 또는 베스트바이(bestbuy.com)에서는 Geek Squad Certified Refurbished 라는 이름으로 재판매 되고 있다.
특히 가까운 베스트바이 스토어를 방문해보면 Geek Squad Certified Refurbished 라는 스티커가 붙여진 제품들이 큰 할인율로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다. 랩탑이나 애플 제품(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티비 등), 각종 주방용품, 냉장고 등 거의 전품목에 걸쳐 다양하게 찾아볼수 있다. 만일 관심있는 제품이 있따면 스티커를 자세히 들여다 봐야한다. 리퍼상태를 노트해놓은 부분이 있는데 박스불량 등의 사유로 제품은 Like New 라고 씌여져 있으면 그 제품은 전혀 하자가 없으므로 선물용이 아닌 이상은 구입해도 무방하다.
아마존의 경우에도 검색창 메뉴를 보면 Amazon Warehouse 가 보인다. 그것을 선택해서 물건을 검색해보면 다양한 중고물품을 찾을수 있다. 아마존 역시 Add to Cart 버튼 위로 제품상태를 표시하고 있는데 Used: Like New | Details 에서 Details 를 클릭하여 제품상태를 꼭 확인해야한다. 이제까지 많은 중고물품을 구입했었지만 Like New 로 표시된 제품을 구입하여 문제가 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이번에는 새롭게 구입한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iPad Air 5th Generation, 2022 3월 출시) 제품에 필요한 애플 펜슬 2세대(Apple Pencil (2nd Generation)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역시나 정품은 가격이 할인율도 적고 비싸다. 정가는 $129 로 판매중이며 코스코에서 가끔 할인하여 판매를 하는데 금새 Sold out 이 되는 상황이다.
마침 월마트 온라인스토어에서 애플 펜슬 2세대 제품을 찾아보니 Refurbished 제품들이 많이 보인다. 판매처도 다양한데 판매자 리뷰나 제품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한뒤 그중 $59 에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하여 보았다.
포장 상태나 제품은 스티커에 적힌 대로(Like New) 깨끗한 상태로 작동시 문제점이 전혀 없는 정품이었다.
이로써 $129의 정품을 $59 구입가로 50% 전후의 할인율로 만족한 구매가 되었다.
애플 펜슬 2세대를 사용할수 있는 아애패드 목록은 아래와 같다.
iPad Air (5th generation)
iPad mini (6th generation)
iPad Pro 12.9-inch (5th generation)
iPad Pro 12.9-inch (4th generation)
iPad Pro 12.9-inch (3rd generation)
iPad Pro 11-inch (3rd generation)
iPad Pro 11-inch (2nd generation)
iPad Pro 11-inch (1st generation)
iPad Air (4th generation)
참고로 애플 펜슬 1세대와 호환되는 아이패드 목록도 알아보았다.
iPad (9th generation)
iPad Pro 12.9-inch (2nd generation)
iPad Pro 12.9-inch (1st generation)
iPad Pro 10.5-inch
iPad Pro 9.7-inch
iPad Air (3rd generation)
iPad (8th generation)
iPad (7th generation)
iPad (6th generation)
iPad mini (5th gene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