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넷플릭스 최신 한국 드라마- 종이의 집 : 한국 공동경제구역

미국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 이후로 한국드라마가 봇물처럼 쏟아지면서 많은 선택의 기회가 있어서 요즘따라 미국에서 살면서 한국문화를 넷플릭스로 접할수 있다는게 좋을 뿐이다.

넷플릭스는 요즘 주가가 급락하는 등 운영측면에서 많은 문제가 있지만 자체 콘탠츠 개발로 구독자수를 늘리는 것만이 승산이 있다고 경영진로를 이미 잡은 것 같다.

그와중에 세계 각국에서 좋은 내용과 새로운 연기자들로 미국 자체에서 만들어지는 스트리밍의 한계에 도전하고 구독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주는 일거양득을 하고 있다.  실제로 요즘들어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 또는 중남미 동남아시아권의 드라마나 영화들이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다.

netflix-korean 드라마
한국드라마 – 넷플릭스 –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작년에 제작되어 올해 2022년 6월 24일에 시작된 드라마로 2 시리즈로 나누어서 2번째 시리즈는 올해 연말에 스트리밍이 시작될것으로 예정되었다.

연기자로는 유지태, 이원종, 박해수, 전종서, 김지훈, 장윤주, 이현우 등으로 무게감있는 중견배우와 신인배우들이 섞여서 북한과 남한의 관계를 잘 비틀어서 만든 드라마 시리즈이다. 종이의 집(Money Heist)는 스페인에서 제장된 영어 자체 제목으로는 단순히 금전 강도라는 뜻이고 원작 이름은 La Casa de Papel 이다. 이시리즈는 2017년에 시작해서 2021년도에 5시즌까지 마친 시리즈로서 간단히 말해 금고털이와 경찰간의 머리싸움에 액션을 보탠 것이다. 미국의 서부시대때 갱들이 은행털이와 비슷한 줄거리지만 현대적인 금고털이로 보면 조금 더 쉽다.

아무리 영어와 자막이 나와서 보지만 이번에 나온 한국형 종이의 집: 한국 공동경제구역편은 조금 더 쉽게 이해되고 보지 않을까 한다.

한국의 오징어 게임보다 더 큰 흥행과 인기를 받기를 바라면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