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행] 체이스 체킹어카운트 데빗카드 Fraud 발생 및 해결 후기

체이스은행에서 발행하는 크레딧카드를 사용한지도 무척이나 오래되었다. 처음 미국에 와서 만든 카드가 바로 연회비없는 체이스 프리덤 카드이니 벌써 20년도 더 넘은 이야기다.

3개월마다 카테고리를 정해서 해당 카테고리내의 결제는 5포인트를 더 주는것이니 연회비 없는 카드치고는 포인트 모으기도 쉽고 체이스 은행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의 디자인은 아주 만족스럽다. 게다가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발생하는 Fraud 대처도 매우 친절하고 진행도 빠르게 이루어진다.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 요즘들어 생겼다.

이전같으면 Fraud 결재가 발생하면 바로 이메일로 Fraud 로 의심이 가는 결재가 이루어졌는데 본인이 사용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있었다. 거기에서 맞다고 하면 그냥 결재가 진행되는 것이고 내가 사용한 것이 아니다를 선택하게되면 바로 체이스로 전화를 하라는 메세지가 나왔었다.

하지만 최근 몇달전에 Fraud 인데도 걸러내지 못하고 바로 결재가 되었다. 물론 체이스에 바로 전화를 해서 본인 확인을 마친후 Fraud로 신고를 해서 해당 금액을 지우고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았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크레딧 카드가 아닌 체킹 어카운트에서 Fraud 가 발생하였다.

누군가 나의 데빗카드(직불카드)로 온라인상에서 결재를 한것이다.

체킹 어카운트는 크레딧카드와는 다르게 펜딩 상태에서 Fraud 를 신고하는 링크가 보이지 않았다.

체이스은행내에서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문구를 찾을수 있었다.

Need to dispute a transaction?
Go to the main menu in the top left corner and choose “Accounts.” From there, you can find the transaction in your account activity, open the transaction details and choose “Dispute transaction.”Questions about pending transactions?
Once a transaction posts to your account, additional details can be found by going to the main menu in the top left corner and choosing “Accounts.” From there, you can find the transaction in your account activity, and open the transaction details.
Pending transactions cannot be disputed.

펜딩 상태에서는 진행이 안되고 금액이 포스트 된이후에 해당 금액 오른쪽에 화살표르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볼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다.

Having a problem with this transaction?
Let’s look into it.

[Report a problem] <- 이 버튼을 클릭한다. 그 다음 Report a problem 의 제목에 여러가지 선택항목이 나오는데 맨아래를 보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다. I did not make this purchase.
If you didn’t authorize this purchase, you can lock or cancel your card too prevent more suspicious activity.

이 항목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이후 몇가지 확인사항을 체크한후 Fraud 로 이후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1. 데빗카드를 누군가와 공유하였는지 혹은 분실했는지의 여부 및
  2. 진행과정을 이메일이나 전화 등 어떤 연락처로 진행할것인지 선택하고,
  3. 7일안으로 새로운 번호의 데빗카드가 도착할것이며,
  4. Fraud 결재금액은 4일 이내로 temporary credits 로 받는다는 안내문구 확인
  5. 리포트를 하자마자 We received your fraud report 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받음

실제로 Fraud 결재금액은 신고 다음날로 바로 크레딧으로 돌려받았으며, 데빗카드는 우편으로 기다리고 있는중이다. 리포트를 한 날자는 1월 12일이다.


[업데이트]
일주일뒤에 새로운 번호의 체이스 비지니스 데빗카드를 받았으며, Fraud 리포트 관련 조사후 Fraud 가 맞다면서 요청한 금액을 크레딧으로 넣는것을 확정한다는 편지도 함께 도착했다. 체이스의 Fraud 리포트 처리는 문제없이 진행되고 잘 처리되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