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 앱 : 코지 패밀리 (Cozi Family Organizer)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구입후 어떤 앱을 설치해야 좋을지 여기저기 검색도 많이 해보고 주변에 물어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은 전화기로서의 용도 뿐만이 아니라 그야말로 다양하여 미국에 살고있는 한국분들의 경우 전화기의 텍스팅에서는 한글로 보낼경우 한글이 깨지는 등 한글로의 문자 교환이 불가능한데(아이폰끼리는 기본 문자에서 한글깨짐은 없다고 하네요.) 카카오톡이나 바이버 등 다른 앱을 통해서 한글로 문자가 가능하기에 많이들 스마트폰을 찾고 있습니다.

게다가 셋팅에서 Location service 나 GPS service를 실행해야 사용가능한 앱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전화기를 잃어버렸을때 내 전화기가 어디에 있는지 알수 있는 위치추적기능 이라든지 전화기를 잠금시킬 수 있는 앱을 비롯하여, 전화기의 GPS를 실행하여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한다든지 현재 나의 가족이 어디에 있는지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매력은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연결고리,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웍킹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도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소개해드릴 코지 패밀리앱(Cozi Family Organizer) 또한 가족 구성원이 각자 자신의 전화기에 Cozi Family Organizer를 설치하지만 계정은 하나만 만들게 되며 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들어가게 되면 가족 구성원 각자가 새로운 글을 올릴 수 있으며 누구나가 삭제,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Cozi Family Organizer의 장점은 아이폰, 안드로이폰 뿐만이 아니라 아이팟 터치나 아이패드,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 그리고 Cozi Family Organizer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용과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자기에게 필요한 위젯(Widget)을 홈스크린에 설치하여 언제든지 쉽게 원하는 앱을 볼수 있다는데에 있는데 Cozi Family Organizer 또한 여러 사이즈의 앱을 위젯으로 설치가 가능하여 구글캘린더와는 다르게 가족상호간에 스케쥴을 쉽게 관리하는데에 무척 편리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는게 좋겠네요.
 
 
1. Cozi Family Organizer 앱을 설치한후 계정을 만들고나서 제일 먼저 세팅으로 갑니다. 셋팅에서 메인사진을 길게 누르면 사진을 갤러리에서 불러올것인지 아니면 새로 찍을 것인지의 선택창이 나옵니다. 사진을 추가한후 Household Name 을 입력합니다.
 
[ 이하 모든 이미지는 삼성 갤럭시 탭 2 7인치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smartUSliving-cozi
 
2. 그 다음으로는 셋팅에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합니다. 한명 한명씩 추가하면서 캘린더에서 표시될 동그라미 아이콘의 색상을 각각 설정합니다. 코지에서는 이 여러가지 색상의 가족 아이콘으로 위젯으로 캘린더를 설치했을때 보다 쉽게 가족 구성원의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martUSliving-cozi
 
3. 이제 가족구성원을 추가하였으면 캘린더 메뉴로 가서 가족구성원의 일정을 입력합니다. 일정을 추가하는 일은 가족 각자가 자신의 전화기나 태블릿을 통해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동시에 입력이 가능합니다.
smartUSliving-cozi
 
4. 코지 앱에는 져널 메뉴가 있어서 가족만의 추억을 담을 수 있습니다.
smartUSliving-cozi
 
5. 갤럭시 탭2 에서 오른쪽 상단의 Applicarion 아이콘을 누르고, 위의 위젯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사이즈의 Cozi Family Organize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zi Family Organizer을 위젯으로 사용하면 가족의 일정이 한눈에 쉽게 파악이 되니 요즘 같이 가족들이 각자 일정이 바빠서 소홀히 할 수 있는 일들을 서로가 챙겨줄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것입니다.
smartUSliving-cozi

“:: 추천 앱 : 코지 패밀리 (Cozi Family Organizer)”의 한가지 생각

  1. 코지앱은 여전히 우리 식구들이 즐겨쓰는 앱입니다. 완전히 강력추천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