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미국에서 대한항공 짜투리 마일 모으기(2편) – 식당에서 밥먹고 포인트 받자.

smartUSliving-kingspa

해외 여행이나 미국내 여행을 다닐때 가장 많은 호텔 체인은 메리엇 계열이 아닌가 싶다. 물론 힐튼 계열 호텔도 많지만 한국 여행도 계획중이라면 메리엇 호텔 체인이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많이 찾아볼수 있다. 하이얏트 호텔도 고급 호텔로 보면 매우 만족스럽지만 호텔 선택폭이 좁은게 단점이다.

특히 대한항공 마일 모으기로 좋은 신용카드로는 US Bank 스카이패스 크레딧카드를 손꼽지만 스카이패스나 본보이 크레딧카드를 사용해서 얻는 마일 이외에도 크레딧카드 없이 모으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그중 본보이 다이닝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Eat Around Town by Marriott Bonvoy Dining Program 사이트에 가서 회원가입을 한다. 이는 본보이 (marriott.com) 사이트와 같은 어카운트를 사용한다.

Eat Around Town by Marriott Bonvoy Dining Program, 메리엇 본보이 다이닝 프로그램, 마일 모으기

다이닝 프로그램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사이닝 보너스가 있다. 주기적으로 조금씩 바뀌긴 하지만 현재 보너스는 첫 가입후 60일내에 세번을 식당에서 링크된 크레딧카드를 사용하면 총 본보이 6천 포인트를 받을수 있다.

Sign up, register at least one credit or debit card, and within your first 60 days dine at a participating restaurant and pay with your linked card to earn:

– 1,000 bonus points the first time you spend $30 or more
– 2,000 bonus points the second time you spend $30 or more
– 3,000 bonus points the third time you spend $30 or more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제일 먼저 사인업을 하고, 로그인을 하게되면 왼쪽 메뉴에 Manage Cards 가 있다. 그곳에서 크레딧카드 번호만 넣으면 된다. 카드에 올려진 이름이나 유효기간, 보안코드는 전혀 필요없다. 즉, 본인 카드 외에 가족 소유의 어느 카드도 사용 가능하다. 식사후 해당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단, 이 프로그램에 가입된 식당에서 사용할때만 포인트를 받을수 있는데 해당 식당 목록은 홈페이지(eataroundtown.marriott.com)에서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일부 식당은 포인트를 주는 요일이 구분되어 있으니 해당 요일에 사용해야 포인트를 받는다.

일반적으로 카드사용후 3,4일이 지나면 Recent Activity 에 내역이 보이게 되는데 혹시라도 10일이 지났는데도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면 컨택폼을 이용해 어필하면 된다. 폼 작성시 영수증을 업로드해야하고 방문일과 사용금액을 입력해야하므로 식당 영수증은 꼭 챙기도록 하자.

Missing a reward? Contact us if it’s been over 10 days since your purchase.

대한항공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서 본보이 다이닝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는데, 마찬가지로 UA(United Airlines) 나 AA(American Airlines), Delta Airlines 에도 같은 다이닝 프로그램이 있다. 모으고자 하는 마일에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에 사인업 하면 된다.

단지 조심할 것은 아래 다른 항공사 사이트를 가보면 알겠지만, 모두 같은 rewards network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크레딧카드를 한번 등록한뒤 다른 항공사 다이닝 프로그램에 같은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먼저 등록한 곳의 카드는 자동 삭제가 된다. 모두 다른 카드를 사용하도록 한다.

United MileagePlus Dining (dining.mileageplus.com)

American Airlines AAdvantage Dining (aadvantagedining.com)

Delta Airlines Skymiles Dining (skymilesdining.com)

본보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로 전환하는 방법은 이미 이전 글에 자세히 올려져있다.

미국에서 대한항공 짜투리 마일 모으기 – 체이스 포인트를 본보이 포인트로 전환하기(50% 보너스 포인트 프로모션 활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