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상]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가끔 원하지 않는 알림및 정보등을 받고 싶지 않을때 그냥 빠져 나오면 남아 있는 사람들에게 원치 않는 감정을 싫어 줄수 있다.

별것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단톡방을 빠져 나옴으로 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는 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카톡에는 이미 이런 점을 감안해 남들에게 본인이 빠져 나온것을 공개적으로 알리지 않는 기능이 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남아 있는 사람들이 남아 있는 사람들의 숫자로  알수 있지만 일단 단톡방에서 매너 있게 나올 수 있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먼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체 셑업페이지에 들어간다. 카톡 맨밑에 보이는 세개의 점들 모양을 누르면 된다.

조용히 카톡 단톡방 빠져 나가기
조용히 카톡 단톡방 빠져 나가기

두번째로 화면안에 카카오 랩(실험실)을 들어간다.

조용히 카톡 단독방 나가기
조용히 카톡 단독방 나가기

 

그리고 나면 아래의 그림처럼 카카오렙(“Use Kakao Lab”)과  조용히 나가기(“Leave chatroom silently”)를 선택해서 해놓습니다.

카톡 단톡방 조용히 빠져나가기
카톡 단톡방 조용히 빠져나가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톡방을 빠져 나갈때에는  조용히 빠져나가기(“Leave silently) 를 선택하신후에 나가기(“Leav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용히 카톡 단톡방 나가기
조용히 카톡 단톡방 나가기

언제 정기능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조만간에 정기능이 되면 위의 정보가 틀려질 수 있슴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기능을 사용하여 남에게 좋지 않은 감정을 느끼지 않게 조용히 카톡 단체방을 빠져 나갈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