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목돈을 안전하게 두려면?

은행 계좌를 개설할때 일반적으로 첵킹 어카운트를 오픈하고 여유자금이 있다면 그다음 세이빙스 어카운트를 오픈하게 된다. 물론 첵킹계좌 없이 세이빙스 계좌만 오픈할 수도 있다.

현재 2023년 4월 기준으로 세이빙스 계좌의 금리를 3% 이상으로 프로모션하는 은행의 광고를 많이 볼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 사용중인 은행외에 해당 은행의 세이빙스 계좌를 오픈하거나 장기로 목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3개월 이상의 Certificate of Deposit(CD) 에 넣어두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CD는 보통 3개월, 6개월, 9개월, 11개월, 12개월, 18개월… 년단뒤로 올라가서 6년(60개월)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미국 은행의 예금이나 각종 융자의 이자율을 확인하려면 bankrate.com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계좌을 열기위한 최소금액이 $0부터 시작해서 $1000 이상으로 다양한데 현재 CD 이율은 5.15% 까지 주는곳이 보인다.

고수익 저축예금(high-yield savings account)를 보니 최소 계좌오픈 금액이 $0부터 다양하며 $5000 이상이거나 $25000 까지 다양한데 미니멈 $25000 을 유지한다고 하면 연 4.75% 세이빙스 어카운트 이자율을 준다는 은행도 있다.

최근엔 크레딧카드 회사로 유명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도 High Yield Savings Account(HYSA)의 이자율을 3.75% 까지 올렸고, 최소금액도 조건이 없으며 월수수료도 없이 프로모션 하고 있다.

미국에서 은행을 알아볼때 FDIC insured(최대 25만불까지) 문구가 있는지 꼭 확인해봐야하는데 이는 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에 가입한 은행은 만일의 경우 파산하게 되는 경우 해당 은행 예금주들이 손실을 입지 않도록 보호하는 의미를 가진다. 보험사에서 보호하는 금액은 25만불까지 라는 뜻으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25만불 이상을 은행에 저축하고자 한다면 여러곳에 분산해서 투자하는 것이 좋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